[날씨]10호 태풍 '산산' 북상 내일 서일본 쪽으로 접근할 예정
9호 태풍도 잘 비켜가고 26일현재 10호 태풍 산산이 북상 중이다.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처서'형님이 왔지만... 여전히 여름의 더위는 꺽일줄 모르는 날씨이다.
태풍 또한 우리나라 열 돔의 영향으로 다가 올수 없는 것인지 자꾸만 일본쪽으로 가는 중..
26일 현재 남쪽 해상에서 북서진하면서 27일 서일본에 접근할 것으로 보인다.
10호 태풍 '산산' 이라는 이름은 홍콩에서 제안한 명칭으로 원래 '소녀'라는 애칭으로 사용되어 진다고 한다.
9호 태풍이었던 '종다리' 보다 더 강력한 태풍으로 발전 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10호태풍 산산이 우리나라 한반도에 미칠 영향은?
태풍 산산은 우리나라에 직접 영향을 주진 않겠지만, 간접 영향으로 오는 28일부터 30일 사이엔 제주도, 28일부터 31일까지 동해와 남해 상에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때문에 먼 바다를 중심으로 태풍 특보 및 풍랑과 강풍 특보가 내려질 수 있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태풍이 일본 열도를 통과하는 27일부터 30일 사이 동풍이 강해지면서 우리나라는 서쪽을 중심으로 폭염이 강화하겠다. 동쪽지역은 기압계의 영향으로 곳곳에 비가 내리고 기온이 다소 하강하겠다.
태풍이 지나간 뒤에는 북쪽의 찬 공기가 내려오며 무더위가 일시적으로 누그러지겠다. 그러나 오는 9월1일부터는 다시 고온다습한 서풍류가 유입되며 기온이 재차 오를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올해는 9월 이후에도 습한 서풍이 유입되며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안팎으로 오르는 등 무더위와 열대야가 지속할 가능성이 있으니 길어지는 더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2024년 현재까지 발생된 태풍 이름
1호태풍 에위니아
2호태풍 말릭시
3호태풍 개미
4호태풍 프라피룬
5호태풍 마리아
6호태풍 손띤
7호태풍 암필
8호태풍 우쿵
9호태풍 종다리
10호태풍 산산